자바스크립트로 만드는 객체지향 게임 - 화면 및 클래스 설계

애초대로 하면, 게임에 대한 기획을 하고 룰 정의 및 난이도 조정 등을 해야 하겠으나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예를 보이기 위한 것이므로 그런것은 생략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이러면 게임이 재미는 없겠군요... ㅡㅡ

화면은 핸드폰의 Bomb Link 화면을 구조만 대충 가져오려고 합니다.

Page    
  
  CScore  
     
     
     
 C C 
 LCBombTableL 
 a a 
 n n 
 e e 
     
     
     
     
  CBomb  
     
     
     
  
  
     

위에서 CLane, CBomb, CBombTable, CLane, CScore 들은 게임을 구성하는 클래스입니다.
CLane에서 떨어지는 불은 CFire로 할 예정이고, CFire, CBomb는 이미지를 포함하는 DIV인 CImageDiv로부터 상속받을 예정입니다. CimageDiv와 CLane, CBombTable은 DIV를 래핑하는 클래스인 CDiv로부터 상속받을 것입니다.

그리고, 게임의 메인 클래스인 CBombLink 클래스를 만들 예정입니다.

클래스 다이어그램은 내일 메소드와 프로퍼티들을 정하고, 클래스간 메시징을 정의한 후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금요일까지 만들어야 하니 정말 정신이 없네요, 게다가 내일부터는 저녁마다 송년회라니...

행사가 끝난 후 여유가 생기면 그땐 난이도 조절도 하고, 이미지도 제대로 된것을 사용하며 AJAX를 사용하여 점수 기록이나 네트워크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하는 방안도 생각해 볼 예정입니다.

오늘은 우선 여기까지 하고, 내일은 클래스에 대한 상세 설계를 하고 다이어그램을 구성하며, 클래스간 메시징을 정의해야 겠습니다.

by 레이쥬 | 2007/12/18 00:30 | SWAF - 응용 | 트랙백 | 덧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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